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안토니오 마리아 오시오

1839년 안토니오 마리아 오시오는 에인절 섬을 소유한 사람의 문제가 굳이 묻지 않는 사람에게는 꽤 분명하다고 생각했을 것이다. 국립공원관리공단의 보고대로 그는 1837년 토지 보조금을 요구한 뒤 멕시코 정부로부터 그해 에인절 섬을 인수할 수 있는 허가를 막 받았다. 그 후 몇 년 동안 오시오는 꽤 큰 목장을 설립할 수 있었는데, 결국 500마리의 소떼로 성장했고, 일부는 멕시코 정부가 요새로 사용하기 위해 남겨둔 땅이었다. 그의 입장에서 오시오는 에인절 섬에 대한 그의 소유물과 멕시코가 보유하고 있는 캘리포니아의 나머지 지역에서 그가 소유한 다른 재산들 모두에서 꽤 부유하고 사회적으로 두드러졌다. 그러다가 전쟁이 일어나 겉보기에는 모든 것이 바뀌었다. 멕시코-미국 전쟁 동안 오시오는 그 지역을 탈출했다. 그가 없는 동안 미 해군은 에인절 섬을 점령하고 오시오의 소를 재빨리 제거했다. 전쟁이 끝나면서 에인절 섬은 결국 미국 영토가 되었지만 모든 사람들이 그 결과에 동의한 것은 아닙니다. 하와이의 한 소저에서 돌아온 오시오는 이 섬에 대한 10년 이상의 분쟁에 휘말렸다. 11년이 지난 지금도 미국 정부는 그의 토지 보조금이 무효라고 주장했는데, 이는 주지사만이 공식적으로 그 사건에 서명했고 다른 멕시코 관리들은 서명하지 않았기 때문이다. 미국은 섬을 반환하기를 거부했고 오시오 자신은 1878년에 바흐 캘리포니아에 정착하여 그곳에서 죽었다.